스마트뱅킹

서비스소개

저축은행중앙회 스마트뱅킹

스마트폰 제조사의 앱스토어를 통해 어플리케이션(이하 APP)을 다운받아
은행업무(조회/이체/신규/해지/대출/사고신고)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서비스입니다.

서비스 소개표이며 서비스 가이드, 주요 서비스 항목이 있습니다.
서비스 가이드
  • 저축은행 스마트폰뱅킹은 고객 정보보호를 위하여 인증서 기반으로 제공됩니다.
    안전한 거래를 위하여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하여 이동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일정시간 동안 아무 동작 또는 거래가 없을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됩니다.
    멀티태스킹 시 가급적 스마트폰뱅킹 종료버튼 사용을 권장합니다.
  • 서비스 이용 시 이동통신사에 가입하신 요금체계에 따라 데이터 이용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.
주요 서비스
  • 각종 조회

    • 전체계좌조회
    • 대출이자 납입금액 조회
    • 자기앞수표 조회
  • 각종 납부

    • 대출상환 및 이자 납부
    • 지로/국세/지방세 납부
    • 국고 납부
  • 사고신고

    • 통장/인감 사고신고
    • 보안매체 사고신고
    • 자기앞수표 사고신고
    • 현금/체크 카드 사고신고
  • 기타서비스

    • 고객기본정보변경
    • 고객의견 접수
    • 각종 공과금 및 자동이체
    • 신청/변경/해지

지원 단말기

지원 단말기표이며 구분, 휴대폰 정보 항목이 있습니다.
구분 휴대폰
안드로이드 OS iOS
지원OS Ver. Version 5.0 ~ Version 12.0 (iPhone6) ~

서비스가입 및 이용

  • 저축은행중앙회 스마트뱅킹은 고객정보보호를 위해 인증서 기반으로 제공됩니다.
  • 안전한 거래를 위하여 인증서를 스마트폰에서 발급 또는 스마트폰으로 복사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서비스 가입 및 이용표이며 이용대상, 이용절차 항목이 있습니다.
이용대상
  • 개인 인터넷뱅킹을 가입한 고객 및 기업 인터넷뱅킹을 가입한 개인사업자
이용절차
  1. 1
    인터넷뱅킹
    이용 가입 및 신청
    영업점 방문
  2. 2
    추가인증 및
    적용업무 선택
    스마트폰뱅킹 APP 설치
  3. 3
    등록완료
    인증서 복사/발급
  4. 4
    서비스
    가입 및 이용
    스마트폰뱅킹 등록 및 서비스이용